연사소개

서효주 베인앤드컴퍼니 파트너

  • 베인앤드컴퍼니 서울 오피스 소속으로 소비재 및 유통 부문 핵심 멤버이며, 2005년 어소시어트 컨설턴트(associate consultant)로 입사했다. 소비재, 산업재, 건설, 금융 등 다양한 산업의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전사 비전, 성장 전략, 영업 및 마케팅 전략, 구매, 성과 개선, 조직, 신사업, 글로벌 전략, 사모펀드의 실사 및 가치 창출계획(Value Creation Plan) 등 광범위한 주제에 대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한 바 있다.
    특히 소비재 유통 부문과 디지털 커머스, 마케팅 부문의 핵심 리더로서, 다양한 소비재 카테고리 및 온/오프라인 유통사의 디지털 커머스 및 마케팅 전략뿐만 아니라, 커머스 및 마케팅 성과 개선 프로그램, 기존 채널의 디지털화 및 신규 디지털 혁신 채널 설계 및 론칭 등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김병규 연세대 경영대학 교수

  • USC 경영대학 교수를 거쳐, 현재 연세대 경영대학 교수로 재직 중인 김병규 교수는 미국 마케팅협회에서 지난 5년간 마케팅 이론, 방법론, 실무에 가장 중요하고 오랜 공헌을 한 논문에 수여하는 상인 William F. O’Dell Award를 받았으며 한국인 최초 수상자이다. 또한 미국 마케팅협회가 수여하는 최우수 논문상인 Paul E. Green Award를 수상하였으며, 미국소비자학회가 박사논문에 기초한 논문 가운데 최우수 논문에 수여하는 상인 Robert Ferber Award를 한국인 최초로 수상했다.
    저서로는 ‘감각을 디자인하라(2016)’, ‘노 브랜드 시대의 브랜드 전략(2020)’, ‘플라스틱은 어떻게 브랜드의 무기가 되는가(2021)’, ‘플랫폼 제국의 탄생과 브랜드의 미래(2021)’, ‘호모 아딕투스(2022)’, ‘스파이크(2023)’ 등이 있다.

김성준 시몬스 부사장

  • 2015년 시몬스 침대에 입사해 시몬스의 전략기획부문과 브랜드전략부문을 책임지고 있다.
    뉴욕 파슨스 디자인스쿨에서 디자인 경영학을 전공한 뒤 에르메네질도 제냐 뉴욕 지사와 한국 지사에서 근무 했으며 CJ오쇼핑 브랜드 컨설턴트를 거쳐 시몬스에 합류했다.

권민주 프리즈 아시아 VIP 및 비즈니스 총괄 이사

  • 아트부산 팀장, 부산화랑협회 사무국장 및 디렉터 등을 거쳐 아트 페어와 지역 미술에 대한 경험을 쌓았다.
    2018년부터 프리즈에 합류해 아시아 VIP 관리와 비즈니스 개발을 맡아 프리즈의 첫 아시아 행사인 프리즈 서울을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이를 통해 한국 예술가들의 세계 무대 진출을 돕고 있다.

최재화 번개장터 대표

  • 고려대 경영학과 및 하버드비즈니스스쿨 MBA과정을 마쳤으며 구글 코리아의 국내 유튜브 유저 마케팅 담당자, 세계 최대 맥주 기업 AB-Inbev의 아시아 크래프트 맥주 마케팅 디렉터, 베인앤드컴퍼니 컨설턴트, 패션 스타트업 창업가 등으로 활동한 바 있다. 2020년 3월 번개장터에 합류했으며, 2022년 6월 신임 대표로 선임돼 번개장터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