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행사 보기

  • 개요

    주 제 : 도전의 시대, 최고의 기회 창출을 위한 비즈니스 리셋 전략(Reset your business, Create golden opportunities)
    일 시 : 2021년 12월 1일(수)
    장 소 :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 홀(장충동) / 온라인 동시개최
    연 사 : 사피 바칼, 안드레이 하지우, 마크 존슨, 스티브 블랭크, 앵커 퓨리

    연사소개

    ● 동아비즈니스포럼 2021

    • 사피 바칼
      (Safi Bahcall)
      (‘룬샷’ 저자)
    • 안드레이 하지우
      (Andrei Hagiu)
      (보스턴대 교수)
    • 마크 존슨
      (Mark Johnson)
      (이노사이트 수석 파트너)
    • 스티브 블랭크
      (Steve Blank)
      (스탠퍼드대 교수)
    • 앵커 퓨리
      (Ankur Puri)
      (맥킨지앤드컴퍼니 파트너, AI 전문가)

    동아비즈니스포럼2021 - 프로그램

     
    시간 강연주제 연사
    09:00 – 09:30 [개막식 (Opening Ceremony)]
    09:30 – 10:30 [기조강연 (Keynote)]
    황금 기회를 찾기 위한 괴짜 아이디어, 룬샷
    LOONSHOTS-Crazy Ideas for golden business opportunity
    사피 바칼 (Safi Bahcall)
    ‘룬샷’ 저자
    (Author of ‘Loonshot’)
    10:30 – 11:00 [사피 바칼과의 대화 (A Conversation with Safi Bahcall)] 사피 바칼 , ‘룬샷’ 저자
    – 모더레이터: 김경준 (전)딜로이트 컨설팅 부회장
    11:00 – 11:10 Break
    11:10 – 12:10 [Lecture 1]
    데이터,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의 부상에 대응하는 법
    Strategies for Coping with the Rising Power of Data and Platform Business Models
    안드레이 하지우 (Andrei Hagiu)
    보스턴대 교수
    (Professor of Boston Univ.)
    12:10 – 12:30 [안드레이 하지우 교수와의 대화 (A Conversation with Prof. Hagiu)] 안드레이 하지우 보스턴대 교수
    – 모더레이터: 임 일 연세대 교수
    12:30 – 13:30 Luncheon
    13:30 – 14:30 [Lecture 2]
    미래로부터 이끌기: 혁신적 성장을 위한 비전 적용법
    Lead from the Future: How to apply visionary thinking to drive disruptive growth
    마크 존슨 (Mark Johnson)
    이노사이트 수석 파트너
    (Senior Partner of Innosight)
    14:30 – 16:00 [포스트 코로나시대, 리셋 전략을 통해 변화에 도전하는 법]
    Resetting your business and confronting change in the post-pandemic era
    스티브 블랭크 (Steve Blank)
    스탠퍼드대 교수
    (Professor of Stanford Univ.)
    – 모더레이터: 주재우 국민대 교수
    16:00 – 17:00 [Lecture 3]
    ‘넥스트 노멀’, AI로 조직 성장을 가속화하라
    Propelling your organization into the next normal with AI
    앵커 퓨리 (Ankur Puri)
    맥킨지앤드컴퍼니 파트너, AI 전문가
    (Partner of McKinsey Company)

    동아럭셔리포럼2021 - 프로그램

     
    시간 강연주제 연사
    09:50 – 10:50
    (60분)
    팬데믹시대, 럭셔리 마켓이 성장하는 이유와 전략적 제언 홍윤기
    한국 딜로이트 그룹 유통소비재혁신그룹 시니어 매니저
    10:50 – 11:40
    (50분)
    럭셔리 브랜드의 코로나 이후 오프라인 전략 김성순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전무
    11:40 – 12:30
    (50분)
    럭셔리 브랜드의 NFT 활용과 가능성 김원상
    그라운드 X 팀장
    12:30 – 13:30
    (60분)
    점심식사
    13:30 – 14:20
    (50분)
    실체화 되는 인터넷, 메타버스: 럭셔리 세계로의 확장 김범주
    유니티코리아 본부장
    14:20 – 15:10
    (50분)
    글로벌 뷰티 브랜드의 ESG의 진정한 의미 박원정
    LUSH코리아 에틱스(Ethics) 디렉터
    15:10 – 16:00
    (50분)
    숏폼으로 재발견되는 럭셔리 브랜드 김이라
    틱톡코리아 매니저 (Brand Strategist)
    16:00 – 16:40
    (40분)
    팬데믹 속에서도 승승장구하는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의 프레시니스 전략 조엘 킴벡
    스튜디오핸섬 대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AI 빅데이터 포럼 - 프로그램

     
    시간 강연주제 연사
    15:00 – 15:40 데이터 공유와 협업 생태계 구축 전략:
    코로나19 이후 데이터 플랫폼 비즈니스는 어떻게 전개될 것인가?
    Alice Yu
    팔란티어 테크리드
    15:40 – 16:20 인공지능 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데이터 구축 방법:
    국내 기업 인공지능 프로젝트의 경험과 시사점
    손진호
    알고리즘랩스 대표
    16:20 – 16:50 토론 및 질의응답 [모더레이터]
    – 김경준 CEO스코어 대표
    (前 딜로이트컨설팅 부회장)
    – Alice Yu 팔란티어 테크리드
    – 손진호 알고리즘랩스 대표
    16:50 – 17:30 네트워킹 세션 (오프라인) with 팔란티어
    with 알고리즘랩스

    CSV포터상 - 프로그램

     
    시간 내용
    09:40 – 10:00 등록
    10:00 – 10:10 개회
    10:10 – 10:15 축사(동아일보)
    10:15 – 10:20 심사평(산업정책연구원)
    10:20 – 10:50 시상식
    10:50 – 11:00 사진촬영 및 장내정리
    11:00 – 11:45 수상기업 사례발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