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의 글

인플레이션, 자금시장 경색, 공급망 붕괴, 지정학적 긴장까지 실물경제의 위기가 세계를 덮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움츠러든 기업의 날개가 펴지기도 전에 또 다른 침체의 그림자가 다가왔습니다.
그러나 탁월한 전략을 가진 기업에게 위기는 또 다른 기회가 됩니다. 급변하는 시장 흐름을 읽고 한 발 앞서 대응하는 게 무엇보다 절실한 이유입니다.
불확실한 시대를 경영하는 기업들의 혁신과 도약을 돕기 위해 동아일보와 채널A가 ‘동아비즈니스포럼 2022’를 개최합니다. 주제는 ‘넥스트 레벨로의 위대한 도약, 혁신을 위해 전진하라’ 입니다.
세계적인 경영 석학들과 비즈니스 리더들이 한국 기업의 미래를 위해 혁신과 성장, 위기 극복 전략을 제시합니다. 특히 디지털 기술을 스마트하게 활용하고 ESG 경영으로 글로벌 메가트렌드를 이끈 선진 기업 사례들을 보여드립니다.
기조강연은 경영 분야 베스트셀러 <리버스 이노베이션>의 저자인 비제이 고빈다라잔 다트머스대 경영대학원 교수가 나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디지털 기반 혁신 전략을 제시해 드립니다. ESG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이자
<넷 포지티브> 저자인 앤드류 윈스턴 에코스트래티지스 대표, 창의성이 극대화된 조직 문화를 연구하는 테리사 아마빌레 하버드대 경영대학원 교수의 강연도 기업들에게 미래를 읽는 혜안을 줄 것입니다.
2011년 시작한 동아비즈니스포럼은 시대를 선도하는 경영 석학들을 초청해 기업 현장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제공해왔습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2년간 멈췄던 대면 행사를 다시 갖게 돼 더 반갑습니다.
동아미디어그룹은 앞으로도 기업들이 영감을 얻고 소통할 장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동아비즈니스포럼 2022’에 비즈니스 리더와 전문가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