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의 글

“위드 코로나 시대 비즈니스 리셋을 위한 혜안을 제시합니다.”

길고 어두웠던 팬데믹의 터널을 지나 많은 국가가 ‘위드 코로나’로의 전환을 앞두고 있습니다. 일상으로의 복귀와 함께 그동안 극심한 침체기를 겪었던 여행, 항공 등 오프라인 기반 산업이 정상화되고 위축됐던 다양한 비즈니스 분야 역시 다시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됩니다. 억눌렸던 소비가 폭발해 기업의 숨통을 틔워줄 것이라는 관측도 나옵니다.

하지만 단계적인 회복이 가시화된다 해서 그간 달라진 기업 경영환경과 일하는 방식이 코로나19 사태 이전으로 돌아가지는 않을 것입니다. 전대미문의 위기가 앞당긴 디지털 혁신과 글로벌 공급망 개편 등 거시적인 변화의 흐름도 계속될 것입니다. 위기 상황에서 체질을 바꾸고 살아남은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 간 격차는 더욱 벌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혼돈의 시기를 이겨내고 다시 출발선에 선 기업들의 재도약을 돕기 위해 동아일보와 채널A가 ‘동아비즈니스포럼 2021’을 개최합니다. 주제는 ‘도전의 시대, 최고의 기회 창출을 위한 비즈니스 리셋 전략’입니다.

세계적인 경영 석학들과 비즈니스 리더들이 한국 기업의 미래를 위한 혁신과 성장, 조직문화 재창조 전략을 제시합니다. 특히 기존의 질서가 빠르게 무너지는 시대에 혁신과 안정의 균형을 모색하기 위한 방법론과 선진 기업 사례를 보여드립니다.

혁신하는 기업이 갖춰야 할 조직 구조를 분석한 경영전략 분야 베스트셀러 <룬샷>의 저자이자 미국 스탠퍼드대 물리학 박사인 사피 바칼이 기조 강연을 통해 앞으로 경영자들이 나아갈 길을 제시합니다. 실리콘밸리의 대부로 불리는 전설적인 연쇄 창업가 스티브 블랭크 스탠퍼드대 교수, 플랫폼 전략 및 비즈니스 모델 분야의 전문가인 안드레이 하지우 보스턴대 교수와의 대화도 도전의 시기에 꼭 맞는 인사이트를 전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2011년 시작한 동아비즈니스포럼은 시대를 선도하는 경영 석학들을 초청해 기업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제공해왔습니다. 동아미디어그룹은 앞으로도 기업 혁신성장을 이끄는 소통과 영감의 장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국내 비즈니스 리더를 위한 경영 가이드로 자리 잡은 ‘동아비즈니스포럼 2021’에 비즈니스 리더와 전문가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