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사소개

강영훈 파트너
맥킨지 한국사무소
- 강영훈 파트너는 서울대학교 전기공학부를 졸업하고 미국 메사추세츠공과대학(MIT) 경영학석사(MBA)를 취득했다. 맥킨지앤컴퍼니에서는 한국과 아시아 지역의 소비재·유통·디지털 혁신 부문을 담당하고 있다.

구준회 대표
알타바그룹
- 구준회 대표는 20여년간 게임 개발자로 전문성을 보유한 인물이다. 과거 론칭한 한 게임에서 캐릭터 패션 아이템을 시작으로 패션 메타버스 기술 개발에 뛰어들어 LVMH, 발망, 불가리 등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사와 협업해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다. 이외에도 LG전자, 현대퓨처넷, 넷마블 등 국내 대기업들의 지분 투자를 받으며, 최근 110억원 규모 토큰라운지(NFT 프로젝트성 투자)를 통해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정민 대표
트렌드랩 506
- 이정민 대표는 1999년 국내 최초 온라인 트렌드 정보 사이트 firstviewkorea.com을 운영하면서 패션, 뷰티 등 소비재 분야의 트렌드 예측 서비스를 제공했다.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사회문화 현상에 대한 관찰을 바탕으로 기업들의 미래 전략 수립을 지원하는 업무를 하고 있다. 한섬, 아모레퍼시픽, 롯데백화점, SPC 등 국내 주요 기업들의 컨설팅을 진행하는 트렌드랩506의 대표를 맡고 있다.

유정수 대표
글로우서울
- 유정수 대표는 도시재생에서 출발한 공간솔루션 기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정 공간에 가장 어울리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개발해 공간이 갖고 있는 경제적·문화적 가치를 극대화하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온천마을 브랜딩&디자인 Project』를 통해 온천집/청수당/송암여관 등 다수의 공간 브랜딩을 진행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최지혜 연구위원
서울대 소비자트렌드분석센터
-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으로 재직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동 대학원에서 〈소비자의 사용하지 않는 제품의 보유 행동 연구〉라는 논문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트렌드 코리아』(2014~2023) 공저, 기업 강연 및 다수의 소비자 조사, 트렌드 분석, 신제품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했으며 소비자의 신제품 수용에 관한 행태, 제품과 사용자간의 관계, 소비자 처분 행동에 관한 주제를 연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