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사소개

홍윤기 한국 딜로이트 그룹 유통소비재혁신그룹 시니어 매니저

  • (현) 한국 딜로이트 그룹 유통소비재혁신그룹 부장 (2019.08.05~)
  • (전) 이마트 매입원가혁신 T/F, 신사업기획 등
  • 서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석사
  • 서강대학교 경제/경영학 학사
  • 신세계/이마트 그룹에서 리테일 전략/기획 전문가로 활동하였던 이력을 바탕으로, 현재 한국 딜로이트 그룹의 유통소비재혁신그룹 내에서 국내외 다양한 리테일 기업에 대한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김성순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전무

  • 김성순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Cushman&Wakefield) 한국지사 전무는 리테일 본부를 맡고 있으며, 글로벌 브랜드들의 한국 시장 정착 뿐 아니라 쇼핑몰 개발 컨설팅을 주도하며 복합몰 시장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는 지난 20여년간 한국 리테일 부동산 시장에서 임대차 자문을 비롯하여 상업용 자산 컨설팅, 빅데이터 컨설팅, 리테일 투자자문 및 자산관리 등 총괄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구축했다.

김원상 그라운드 X 팀장

  • 김원상 팀장은 신한카드에서 디지털 전략 및 블록체인 서비스개발, 디지털 신사업 추진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수립 등의 업무를 수행했으며, 코로나 19사태 이후 도래할 미래시장에 대한 금융사 도입 및 대응전략을 수립하였다. 현재 투자플랫폼 엔젤리그와 크립토 드래곤 등 다양한 파트너와 NFT 시장을 연구하고 있다.

김범주 유니티코리아 본부장

  • 김범주 본부장은 ‘레스톨특수구조대’, ‘얼굴 없는 미녀’, ‘킹덤언더파이어’ 등, 애니메이션과 영화, 게임 프로덕션에 참여하였으며, 엔씨소프트에서 만든 '호두잉글리시'의 제작에서 컨텐츠 제작과 연출 담당으로 참여하여 ‘제1회 대한민국 기능성게임 상과 ‘2016년 글로벌 에듀어워즈’를 수상하는데 큰 역할을 하였다. 현재는 실시간 3D콘텐츠 개발 플랫폼 기업인 Unity Korea의 한국지사인 유니티코리아에서 게임엔진을 활용한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프로세스를 연구 지원하고 있다.

박원정 LUSH코리아 에틱스(Ethics) 디렉터

  • 러쉬코리아(Lush Korea)에서 에틱스 디렉터로써 브랜드 핵심 가치를 지키고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러쉬는 '동물과 자연과 사람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세상' 이라는 브랜드 비전을 삼고, 실천하기 위해 윤리정책과 캠페인을 통한 다양한 활동을 기획한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브랜드 이념과 가치를 대내외적으로 알리기 위해 다양한 곳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김이라 틱톡코리아 매니저 (Brand Strategist)

  • 김이라 틱톡코리아 매니저는 청와대 디지털커뮤니케이션실에서 정책 추진을 위한 실시간 여론 분석 및 전략 수립을 수행하였으며, 청와대 틱톡 공식 계정 “Blue TikTok”을 전반적으로 관리 및 제작하였다.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통하여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통찰력을 갖추고 있으며, 트렌드를 따라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브랜드에 대한 러브마크를 만드는 일을 하고 있다.

조엘 킴벡(Joel Kimbeck) 스튜디오핸섬 대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 조엘 킴벡 대표는 2010년 설립한 패션•뷰티 브랜드 전문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인 스튜디오핸섬의 공동대표로 한국과 미국, 일본을 오가며 유명 대기업 패션·뷰티 브랜드 이미징 및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기네스 팰트로, 조쉬 하트넷 등 미국 할리우드 스타, 베라왕 같은 글로벌 브랜드와 콜래버레이션을 진행한 바 있다.
    『프레니시스 코드』 저자로 코로나 불황도 거뜬히 뛰어넘으며 MZ세대 공략에 성공하고 있는 글로벌 패션과 뷰티 브랜드 강자들의 마케팅 인사이트를 분석하고 있다.

Back to Top